반응형

손해평가사 연봉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손해평가사란 농작물재해보험 품목과 보장확대 등 제도 및 상품 개선으로 농작물 보험가입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인 손해액 산정과 보험금 지급을 위해서  보험법규와 약관을 근거로 재해발생시 전문적인 능력과 지식을 이용하여 보험사고를 조사,평가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손해평가가를 처음 들어보시는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정년퇴직 등의 문제와 요즘 코로나 유행으로 경기침체까지 있어서 안정적인 일자리가 많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분야로 진출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그만큼 많아졌다고 볼수 있습니다. 손해평가사는 취업할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고 나이나 기타 조건등 까다롭니 않아서 자유롭게 일할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그래서 요즘 도전하는 사람도 늘었습니다. 

손해평가사의 전망은 밝다고 할수 있습니다. 재해품목,보장수준,과구재해등의 보장이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농작물 재해보험의 정책으로 성장이 시족될것입니다. 재해보험이 축산농가의 필수경영요소로 인식이 전환되고 있어서 전문인력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손해평가사의 취업처는 농협,금융회사,보험회사 뿐 아니라 농산물 생산관리 단체조합,농협 농산물 품질개발업체,농산물 지자체 환경농산물 관리, 농산물 브랜드 개발업체등을 꼽을수 있습니다. 

 

손해평가사의 시험은 2020년 올해는 끝났고 내년을 준비해야합니다. 1차와2차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 3과목 40점이상 받고평균과목이 60점 이상일때 합격을 할수 있습니다. 2차 시험은 2과목 서술형으로 10문항이 나온다고 합니다. 

 

손해평가사의 연봉은 평균 3천에서 4천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너무 많지도 적지도않은 금액이라 노후까지 길게 봤을떄에는 괜찮은 직업인것 같습니다. 

 

이상 손해평가사의 전망과 하는일 취업처 연봉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