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톱 찢어짐 갈라짐 이유

요즘은 손톱도 패션의 일부이지요. 손톱을 꾸밈으로 개성을 나타낼 수 있어서 저도 가끔 네일을 받기도 합니다. 계절에 따라 기분에 따라 자유롭게 꾸밀 수가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손톱이 찢어지거나 갈라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손톱 찢어짐, 손톱 끝 갈라짐은 도대체 왜 일어나는 걸까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손톱의 영양이 부족해서입니다. 

 

 

손톱별 건강상태를 알아보자

손톱은 우리 몸의 영양 상태를 알 수 있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우리 몸의 어떤 변화가 있을 때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까요?? 

 

손톱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손톱의 찢어지거나 갈라짐이 나타나는것은 철분이나 아연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할 때 이러한 현상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단백질과 철분이 많이 함유한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물론 영양제 섭취도 좋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한가지 손톱 끝이 갈라지는 현상을 많이 접할 수가 있는데요. 혹시 손톱 뿌리 쪽에서 갈라짐이 나타나면 피부과에 가서 진료를 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손톱 뿌리 쪽에 어떤 종양이 생겼을 때 그런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니까요. 또 손톱 색깔이 검게 변할 때도 악성 종양일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손톱의 두께 또한 우리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너무 얇아서 손톱이 부서지는 분들 영양소 결핍니다. 그리고 너무 두꺼운 분들은 무좀이 있으셔서 그런 겁니다. 발에 무좀 있는 분들도 굉장히 두껍습니다. 같은 이치입니다. 

 

손가락을 잘 사용하지 않거나 영양소의 결핍, 갑상선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손톱에 이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너무 하얀 손톱은 빈혈이 있는 사람일 수도 있고 간이 좋지 않은 사람도 손톱이 하얗게 보입니다. 왜냐하면 헤모글로빈의 성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손톱이 너무 붉다면 혈관 질환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우리 손톱은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하니 평소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건강한 손톱은 어떤상태일까요?

건강한 손톱은 반달모양이며 연한 분홍빛이 돕니다. 손톱 뿌리 쪽의 흰색 반달이 또렷할수록 건강한 손톱입니다. 손톱 표면이 매끈하고 찢어지거나 갈라진 부분이 없이 단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은 손톱이라야 건강한 손톱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손톱 찢어짐 손톱끝 갈라짐 예방

그렇다면 손톱 찢어짐 손톱 끝 갈라짐을 예방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너무 손을 자주 씻어서 유분기를  없애는 걸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을 씻은 후 보습제를 발라서 영양분은 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따로 손톱 영양제를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먼저 영양소가 풍부한 식사를 우선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 중요합니다.

 

그리고 손톱이 직접 숨을 쉴 수 있도록 매니큐어나 젤 네일을 바르는 것은 삼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네일은 제거할 때 손톱에 많은 손상을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톱이 자꾸 갈라지고 찢어졌던분들 조금이나마 손톱을 보호하는 작지만 큰 실천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