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어몽어스 게임을 많이 하는데요. Among us는 전세계인들이 하는 게임으로 언어설정을 한국어로 설정해주심 됩니다. 간단한 게임방법과 용어 뜻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몽어스 게임은 추리게임으로 마피아 게임과 흡사합니다. 캐릭터 색깔과 모자 종류등을 본인이 원하는 색깔로 선택 가능합니다. 임포스터는 마피아 캐릭터입니다. 크루원들은 시민 캐릭터 입니다. 크루원들이 임포스터를 찾아내어 처형시키는 게임이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누구나 방을 만들고 방장은 게임룰을 설정할수 있답니다. 임포스터는 크루원을 죽일수 있고 크루원들이 미션을 수행하는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크루원이 미션을 수행하면 미션게이지가 차는데, 이 게이지가 다차면 크루원들이 승리하게 됩니다. 만약 임포스터가 시민을 죽였을때 또 다른 시민이 죽은시체를 봤을때 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이것을 리포트라고 합니다.

 

 

 

임포스터는 벤트를 탈 수 있습니다. 벤트를 타게되면 킬쿨이 줄어들지 않는답니다. 리포트를 하거나 긴급회의를 하게되면 누가 임포스터인지 시민들이 추리하여 투표를 합니다다.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캐릭터는 죽게 됩니다. 유령이되어 다른 캐릭터들에게 보이진 않지만 본인이 수행하지 못했던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유령이 되면 게임은 재미없어지겠죠??

 

어몽어스의 용어를 알아볼까요?? 어몽어스 확 시 뜻은 '확실한 시민'입니다. 시민은 미션을 수행하면서 임포스터를 추리하는 역할입니다. 확미의 뜻은 '확실한 시민이라는 것을 증명할수 있는 미션'입니다. 미션을 수행할 때 다른 사람들이 있을때 미션을 수행하는것이 유리합니다.

 

 

 

 

 

 

확시미션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위에 사진 노란색 느낌표가 있는곳으로 가면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크루원들의 미션 종류에는 산소공급실에서 쓰레기를 비우는 미션, 전기배선수리 미션, 소행성 20개 파괴하기 미션, 의무실 스캔하기등등 있습니다.

 

 

 

미션종류의 하나인 의무실에서 스캔하기입니다. 

 

어몽어스의 경크 뜻은 무엇일까요??  본인이 임포스터일때 전략적으로 시민인척하려고 쓰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공간 내에 3명이 있을때 (임포스터 1명 시민2명일때) 시민 한명을 죽이고 남아있는 시민이 임포스터라고 몰아가는 전략입니다.  킬쿨 타임이 있어서 두명을 모두 죽이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오래까지 살아남기 위해서는 아주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캐릭터 연기를 잘해야 하는것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겠죠. 

 

 

 

 

반응형

'내맘대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혜민스님의 지혜의 말  (0) 2020.11.06
고양이 꾹꾹이 이유  (0) 2020.10.30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0) 2020.10.20
레몬청 만들기  (0) 2020.07.17
감자 갈치조림  (0) 2020.07.15
간단한 계란감자 샌드위치  (0) 2020.07.0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